게임개발사 엔도어즈(대표 조성원)는 IT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산학협동에 의한 기술개발 및 제반업무의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청강문화산업대학과 산학협동협정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동 협정은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의 인재양성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대학측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와 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엔도어즈에서는 온라인게임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로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직원 채용에 있어서 안정적이고 검증된 인재를 확보하는데 의미가 클 것으로 보인다.
엔도어즈에서는 대학측의 요청시 학과교육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파견하며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연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직업교육 강화 및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에 협조함으로써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게 된다.
또한,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는 엔도어즈의 요청시 직원연수 등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고 한다.
엔도어즈의 조성원 대표이사는 ‘엔도어즈와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이번 산학협동 협정서 체결로 연구활동 및 기술정보의 교환과 위탁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 산업과 교육의 진흥에 발전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