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소프트가 개발하고 KTH파란이 서비스하는 무협온라인게임 ‘십이지천(http://12sky.paran.com/ )’이 국내 MMORPG로는 최초로 확장팩을 출시한다..
십이지천은 이미 올해 1월 Direct X 9.0c를 지원하는 차세대 GXD 엔진을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는 최초로 엔진을 교체하였다. 이로 인해 게임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올해에만 시장점유율 600%상승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이뤄내며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적인 무협 MMORPG로 자리 잡는데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십이지천은 이번 확장팩 ‘피의서약’을 통해 또 한번 과감한 게임 업그레이드 작업을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십이지천은 완벽한 전쟁시스템을 바탕으로 광속레벨업과 스피드한 이동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다소 뒤떨어지는 그래픽데이터와 초기가이드부족을 가장 큰 약점으로 생각해온 제작진은 유저들에게 보다 좋은 환경과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확장팩 개발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십이지천 ‘피의서약’ 확장팩을 통해 가장 중점적으로 변화될 부분은 그래픽으로. 기존의 그래픽 데이터를 100% 교체하여 퀄리티를 한단계 끌어올릴 예정이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변화된 캐릭터의 모습 또한 볼 수 있으며 보다 화려한 이펙트와 디테일을 높인 배경 및 로딩화면 개선과, UI의 간결화를 통해 보다 세련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시스템의 큰 변화도 예상된다. 우선 공성전 시스템의 도입으로 세력쟁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공성전은 세력 또는 길드단위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공성전 맵이 추가되어 다양한 미션들이 공존하는 고도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메리트 높은 다양한 혜택들이 부여될 예정이다. 각서버의 고수들이 만나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서버대전 시스템도 추가된다.서버대전은 일정한 룰 안에서 정기적으로 벌어질 예정이다. 결투장 시스템 또한 추가되는데 단순한 비무만이 아닌 승부를 통한 내기를 할 수 있고 승리한자는 명예가 상승하는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마을과 던전, 신규 몬스터 및 신규아이템이 추가되어 유저들이 보다 넓고 다양한 맵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동일 서버 유저간에 결혼을 할 수 있는 결혼시스템과 대화창 개선등 다양한 시스템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새로운 신규 퀘스트 스토리가 대폭 추가되며 게임에 처음 접속하는 초보자를 배려한 미션형식의 초보 가이드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며 추천한 사람의 레벨업에 따라 캐쉬를 지급받게 되는1.3.7추천제가 다시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가스소프트 측은 개발 과정을 관련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제 개발 과정에 반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MMORPG게임들 중 최초라고 할 수 있는 확장팩 도입으로 단순한 업데이트가 아닌 부족한 컨텐츠를 보강하고 그래픽데이터를 전면적으로 교체함으로써 게임전체의 퀄리티를 한단계 끌어올리려는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있는 십이지천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온라이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