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오디션, 베트남 인기 게임 등극!

무적태풍용사 2006. 8. 23. 23:01
㈜예당온라인(대표 김남철)이 서비스하고 T3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가 개발한 온라인 댄스 게임 오디션(http://www.clubaudition.com )이 베트남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7일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한 오디션은 현재 누적회원 150만에 동시접속자 4만명을 돌파하며 매일 15%이상의 회원 가입률을 보이고 있으며, 상용화 열흘 만에 매출이 무려 100% 이상 신장하는 등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 파트너인 VTC- Intecom(http://www.vtc.vn 대표 뉴엔 슈앙 광/Nguyen Xuan Cuong)은 공중파 및 위성 TV채널을 서비스하는 멀티미디어 기업으로써, 그 장점을 살려 공중파ᆞ위성 TV 및 영화관 광고와 잡지ᆞ 웹 배너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오디션 게임 특성을 잘 살린 여성 게이머 위주의 공략 마케팅으로 오디션 베트남 공식 홈페이지(http://au.vtc.vn/miss/danhsach.asp )에서 여성 게이머의 사진을 올려 투표하는 형식의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미스 오디션 선발 및 댄스 페스티벌 등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들을 개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예당온라인 해외사업본부 박재우 본부장은“공개시범서비스부터 기대 이상으로 베트남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현지파트너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말하고, “이런 오디션 댄스 열풍이 지속된다면 올해 안에 베트남에서 가장 성공한 온라인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션은 현재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 중이며 곧 일본, 브라질, 미국 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