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그루브파티, 푸마 스타일 입다

무적태풍용사 2006. 9. 7. 22:25

제휴 계약서에 사인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는 푸마 코리아 김병권 본부장(사진 왼쪽)과 한빛소프트 이한근 전무(사진 오른쪽)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가 서비스하고 ㈜지엔이엔터테인먼트(대표 김호진)가 개발하는 세계 최초 온라인 비보이 댄스 게임 ‘그루브파티’(http://groove.hanbiton.com )가 9월 7일, 한빛소프트 본사에서 유명 스포츠 브랜드 푸마 코리아와 손잡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그루브파티’ 유저들은 게임 내 아이템 숍에 마련된 ‘푸마 브랜드 숍’에서 푸마의 신제품을 보다 빨리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게임 내 푸마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꾸미고,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 것. 양사는 이 외에도 비보이 문화를 중심으로 한 양사 간의 문화 마케팅을 비롯해 게임 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비보이 문화 성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제휴식은 한빛소프트의 이한근 전무와 푸마 코리아의 김병권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양사간의 파트너십을 돈독히 하자는데 합의했다. 제휴식의 마지막 순서로는 양사 대표들이 ‘그루브파티’ 맞대결을 펼쳐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참석자들을 즐겁게 하기도 했다.

‘그루브파티’의 박희주 PM은 “지금까지는 정식서비스 이전 게임들이 제휴 마케팅을 진행해서 성공한 사례가 드물었지만, 이번 푸마와의 제휴는 양사가 지속적으로 비보이 문화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해왔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며 “같은 문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인연인 만큼, 앞으로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루브파티’는 지난 8월 높은 완성도를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마쳤고, 곧2차 CBT 실시를 준비 중에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