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정지중)/☞ 온라인뉴스 ☜

샷온라인-가미고, 독일어 독점 서비스 계약

무적태풍용사 2006. 11. 14. 22:30

온네트는 오늘 11월 10일 독일 가미고사(gamigo AG, http://www.gamigo.de )와 샷온라인의 독일어 독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스타가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의 세미나룸에서 열린 계약 체결 기념 행사에서 가미고의 Marcus Schlausch 이사와 온네트 김경만 이사가 샷온라인 독일어 서비스 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으로 샷온라인은 한국어, 일본어, 영어에 이어 독일어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전세계 독일어 사용 유저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계약은 독일 지역에 제한된 계약이 아닌 전세계 독일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파격적인 계약으로, 나라별로 IP를 제한해 온 다른 게임과는 차별화된 온네트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의 결실이라 볼 수 있다.

그 동안 미국 글로벌 서버를 통해 샷온라인을 즐겼던 유럽 유저 및 독일어 유저들은, 독일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다. 남자 친구와 샷온라인을 함께 하는 독일의 한 여성 유저는 “영어로 전세계의 샷온라인 유저들과 만나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다. 그러나 완벽하지 못한 영어 실력 때문에 아쉬웠는데, 독일어로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버가 오픈 된다니 너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독일 가미고는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PC 게임, 콘솔 게임을 소개하고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는 독일 최대의 게임포탈 사이트 중 하나이다.

[온라이프]